신성한 이혼 3회 줄거리 4회 예고 미리보기

2023. 3. 11. 23:49드라마 리뷰

반응형

 

신성한 이혼 3회 (2023. 03. 11. 토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분) 줄거리 : 술에 취한 신성한은  피아노를 보곤 홀린듯 격정적인 연주를 했다. 누군가 성한의 연주 장면을 촬영해 영상 사이트에 올렸고, 이를 본 성한은 영상을 지워달라 부탁했지만 거절당한다. 성한에게 삼촌이라 부르는 서기영. 그리고 성한의 여동생 신주아가 언급되는데... 

 

 

 

 

 

 

 

신성한 이혼 3회 줄거리

지난 밤, 장형근(김성균)과 거하게 소주를 마신 신성한(조승우)은 다음 날 아침 숙취 가득한 모습으로 3회에 등장했다. 그때 조정식(정문성)이 보낸 영상을 본 신성한은 '이래서 손에 힘이 없었구나'하며 놀라움에 몸서리쳤다. 

 

 

 

 

신성한(조승우)

 

 

 

 

사실. 지난 밤 술에 취한 신성한은 길을 걷다(촬영장소:청계천) 피아노를 보곤 홀린듯 건반위에 손을 얹고 격정적인 연주를 했다. 누군가 성한의 피아노 연주 장면을 유튜브에 올린것이다. 

 

 

 

 

 

 

 

 

신성한은 영상을 올린 운영자에게 영상을 지워달라 부탁하지만 아무런 답을 받지 못하자 불안해하기 시작한다. 

자신의 피아노 영상을 보기라도 할까봐 예민한 모습을 보이고..

 

 

 

 

 

 

 

 

현우의 양육권의 갖게 된 이서진(한혜진). 

서진은 현우의 등교길을 차로 태워주며 여전히 현우의 눈치를 살피는 모습인데...

 

 

성한의 변호사 사무실 건물 청소를 담당해왔던 박애란.

애란은 신성한을 찾아와 '이젠 정말 못살겠어요. 이혼을 하든 이혼을 당하든 둘중에 하나에요. 제가 폭행을 했어요. 남편을 때린게 아니구요. 시어머니를 때렸어요.'라고 털어놨다. 애란의 말을 들은 성한은 당황하는데.... 

 

 

 

 

애란

 

 

 

 

 

애란은 '이길 수 있을까요? 시어머니를 때린 며느리? 20년이 넘도록 똥개취급을 받으면 사는게 초라해요. 제가 그것도 참아요. 근데요 내 새끼 그런 취급을 받잖아요. 그건 못참아요..' 라며 참아왔던 서러움을 성한에게 털어놨다. 

 

 

 

 

애란

 

 

 

 

장형근은 애란의 사건은 무조건 패소할 사건이라며 맡지 말라 말하는데...

성한은 이 건물 청소를 꾸준히 해온 애란을 위해 좀 더 알아보고 결정하기로 한다. 

 

 

 

 

 

 

장형근

 

 

 

 

성한은 애란의 남편 명의 였던 건물을 남편 사업이 잘못될 것을 대비해 시어머니 명의로 옮긴 사실을 알게 됐다. 

애란과는 상의도 없이 건물 명의를 바꾼 남편과 시어머니. 또한 애란의 시어머니는 며느리 구박은 물론 한 성질 하는 걸로 동네에서 유명하다는 증언을 듣게 됐다. 

 

 

 

 

 

 

 

 

한편, 며느리(박애란)에게 등짝을 맞은 시어머니는 '내가 진단서 끊어서 평생 꼼짝 못하게 살도록 만들겠다'다며 분해하는데... 

 

 

 

애란의 시어머니

 

 

 

 

이서진은 외도와 동영상사건으로 라디오 DJ에서 불명예스럽게 하차한 상황. 새로운 일을 구해야하는 서진은 성인 대상 컨텐츠 제작 제의를 받고 좌절한다.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이서진은 성한의 변호사 사무실에 이력서를 들고 찾아왔다. 

 

 

 

 

이서진(한혜진)

 

 

 

 

서진은 신성한 변호사 사무실의 골칫거리였던 미닫이 문을 완벽하게 고쳐내는데... 

 

 

 

 

 

 

 

 

 

 

단골 라면집에서 해장을 하러 간 신성한과 장형근.

허리를 다쳐서 병원에 입원하신 라면집 사장님을 대신해 딸 김소연(강말금)이 대신 식당을 운영한다는 말을 듣게 되는데..

 

 

 

 

김소연(강말금)

 

 

 

 

 

 

성한의 피아노 영상을 올린 운영자는 영상 반응이 좋다며 '공공장소에서 자유롭게 연주하셨잖아요. 이미 조회수 터져서 삭제는 불가능합니다.'라는 답장을 보냈고, 성한은 '열받아.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라며 울부짖는데... 

 

 

 

최준

 

 

 

신성한(조승우)에게 삼촌이라고 부르는 서기영. 

 

 

 

 

서기영

 

 

 

 

 

 

 

 

박유석(전배수)은 신성한(조승우)을 찾아왔다. 

유석은 성한을 향해 '기영이 삼촌. 기영이 한달에 한번 씩 만나는 거 그만하세요. 정리합시다' 라고 말했다. 또한 벽에 걸린 포도알을 본 유석은 '포도가 인상적이네요? 혹시 승소할때마다 하나씩? 한 알 남았네? 다채우면 뭔가 있을 것같다 그죠?

설마 나?'라며 성한을 향해 도발했다. 

 

 

 

박유석(전배수)

 

 

 

 

성한은 '내가 저 거 한알 다 채우면 뭐부터 할것같아요? 피아노 쟁이였던 내가 변호사가 된 그 동력이 뭘까요?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꽉 차 있는 빡침'이라며 단호한 모습을 보였다. 

 

 

 

 

 

 

 

 

 

금화로펌에 제일 좋은 실력으로 인턴 입사한 최준. (신성한의 피아노 영상을 올린 사람과 동일인)

박유석은 최준에게 '신성한 변호사라고 있어. 그 사람 준비중인 이혼 소송 케이스 알아봐. 포도 농사를 망쳐놔야겠어.'라고 말하는데... 

 

 

 

최준

 

 

 

동생 사건을 파헤치기 위해 직접 변호사가 된 신성한(조승우). '신주아. 주아야'를 부르며 눈물을 흘리며 잠에서 깬 신성한 모습을 엔딩으로 신성한 이혼 3회는 끝났습니다. 

 

 

 

 

 

 

 

 

신성한 이혼 4회 예고 미리보기

애란의 사건을 맡기로 한 신성한.

 

 

 

 

최준을 움직인 박유석은 애란의 남편 측 변호를 맡게 되는데...

 

 

 

 

서기영을 키우고 있는 진영주. 그리고 진영주가 시키는대로 움직이는 박유석.

신성한과 동생 신주아의 사연은 좀 더 지켜보면 밝혀지겠죠... 

 

 

 

 

 

 

 

 

jtbc 주말드라마 신성한 이혼 4회는 2023년 3월 12일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됩니다. 

반응형

/* 링크버튼 */ twitter /* 링크버튼 끝 */